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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파바요(pabayo,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온라인 상의 인터넷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그리고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SP(Service Provider)'란 회사에 콘텐츠를 공급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그리고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온라이니 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회사가 알고 있는 이메일 주소로 개정약관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1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과 이의 관리
제4조 (회원의 가입)
  1. 서비스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하나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은 서비스 이용자가 동조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 ID를 포함한 필수사항을 등록하고, '등록하기' 내지 '확인' 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법인고객 회원가입의 경우 별도의 서류 제출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한 세부규정은 별도로 안내합니다.
제5조 (회원등록의 성립과 거절)
  1. 회원등록은 제4조에 정한 절차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과 회사의 회원등록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 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가입 신청서 제출 이외에 별도의 자료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아래 각 항목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법인 고객으로 가입신청을 하고 서류 제출 등 관련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아래 각 항목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2. 법인 고객으로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요구하는 별도의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3. 14세 미만의 아동이 개인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를 부모 등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받지 않은 경우
    4. 기타 회사가 관련 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5. 제18조 제2항에 의하여 회사가 계약을 해지했던 회원이 다시 회원 신청을 하는경우
제6조 (회원 ID 등의 관리책임)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ID,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에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회원 ID,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기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수집 등)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아래 각 항목 중 하나에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 관리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법인회원의 경우에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의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생년월일, 거주 지역 및 연락처
  2. 우편/경품 수신 주소, 취미·관심사 등
  3. 서비스별 이메일 수신 여부 등
  4.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9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 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2.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설비의 정기 점검 등의 사유로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반드시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해 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제10조 (서비스 내용변경 통지 등)
  1.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는 1주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해당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1. 회원이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 상에 게시한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게시물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등을 통해 노출될 수 있으며, 검색결과 내지 관련 프로모션 등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이 게시물 등을 일부 수정, 복제, 편집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아래 각 항목 중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예를 들면, 광고 등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해서 게재하는 경우 등)
    2. 회원이 제14조(회원의 의무)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6.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샤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3.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 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해 항변할 수 있습니다.
  4.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고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치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할 수 있습니다.
  5. 제4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요청'이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 타당성을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만약 게시자가 재게시 요청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요청에 의해 임시조치된 게시물과 동일합니다.
  7.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신청, 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 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판결에 대한 소명의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수신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응ㄹ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지침에 따릅니다. 
  4. 회사가 제3자와의 서비스 제공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각 개별 서비스에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제3자에게 제공하는 회원의 구체적인 회원정보를 명시하고 회원의 개별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 동의의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의 제공 기간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스스로를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또는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의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경우
    4. 회사나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의 행위를 함으로써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6.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을 타인의 허락 없이 사용하여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7.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을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9.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 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10.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11.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2.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경우
    13. 스토킹(Stalking), 욕설, 채팅글 도배 등으로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14.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5. 현행 법령, 회사의 약관 기타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품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관련 법령 등의 규정에 의하여 성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회원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실명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ID를 작세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제14조(회원의 의무)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서비스에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본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에도 회원의 '게시물 등'과 다른 회원에 의해 스크랩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4장 기타
제17조 (게시판을 이용한 상거래)
  1. 서비스 내 게시판을 이용하여 상거래(판매 및 중개 포함)를 업으로 하는 회원(이하 '게시판을 이용한 통신판매업자인 회원')의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에 따른 통신판매사업자 및 통신판매중개업자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게시판을 이용한 통신판매업자인 회원은 전자상거래법에서 요구하는 일정한 신원정보(동법 제13조 제1항 제1호 및 제2호)를 회사에 제공해야 합니다.
  3. 회원과 게시판을 이용한 통신판매업자인 회원 사이에 상거래 관련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전항에 따라 확인된 신원정보를 다음 각 항목 중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전자상거래법 제33조에 따른 소비자피해 분쟁조정기구
    2. 공정거래위원회
    3. 시·도시자 또는 시장·군수·구청장
  4. 게시판을 이용한 통신판매업자등인 회원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회원은 전항 제1호에서 정한 소비자피해 분쟁조정기구에 피해구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면책)
  1. 회사는 아래 각 항목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상기 항목 이외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SP(Service Provider)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및 자료의 사실 여부나 정확성은 회사에서 보증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 등의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9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 관할로 합니다. 

제20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의하고, 법령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8년 8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목적 항목 보유기간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고객서비스 이용에 관한 통지, CS대응을 위한 이용자 식별 연락처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